교차로 뉴스
조인스랜드

7호선 연장선 수혜 기대…(가칭)석남미소지움에 수요자 눈길

조인스랜드 | 기사입력 : 2020-01-28 15:35:00 프린트
부동산시장에서 지하철 신설 등의 교통 호재는 주변 부동산의 '몸값'(가치)을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인으로 꼽힌다. 아무리 시장이 침체돼 있다 하더라도 지하철이 새로 뚫리면 주변 부동산시장은 상승곡선을 그리기 때문이다.
 ;
이 때문에 지하철 신설 호재 여부는 불확실성과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같은 부동산시장 상황에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투자 여부를 판단하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. ;
 ;
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올 연말 개통 예정인 지하철 7호선 석남 연장선 인근에 쏠리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다. 7호선 석남 연장선은 현재 부평구청역까지만 연결돼 있는 서울지하철 7호선을 인천시 서구 석남동 인천지하철 2호선 석남역까지 이어주는 총 연장 4.16㎞의 도시 철도다.
 ;
7호선 석남 연장선이 개통되면 인천 지하철 1호선에 이어 2호선과의 연계성이 높아지면서 주변 부동산시장에 적지 않은 파급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.
 ;
특히 7호선 석남 연장선은 석남역에서 청라국제도시까지 구간을 6개 정거장으로 추가로 연결하는 사업까지 예정돼 있어 향후 주변 부동산시장에 더 큰 파급효과를 불러올 것이라는 게 부동산 전문가들의 전망이다. 지하철 7호선의 청라국제도시 연장은 사업 기본계획 승인 후 2021년 하반기에 착공할 것으로 보인다. ;
 ;

$IMG{FILE2020012800013}



지하철 7호선 석남 연장선의 개통이 가시화하면서 주변 주택시장에도 벌써 햇살이 들고 있다. 현지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에 따르면 7호선 석남 연장선이 지나는 가좌·석남동 등 원도심의 아파트 분양권에는 최근 적게는 5000만원, 많게는 1억원 이상의 웃돈이 붙었다.
 ;
인천시 서구 석남동 K부동산중개업 관계자는 "교통호재는 아파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잣대로 여겨지는 만큼 지하철 개통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아파트는 민감하게 반응하기 마련”이라며 “철도 교통망 확대와 아파트값 상승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공식과 같다”고 말했다.
 ;
상황이 이렇자 7호선 석남 연장선 개통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. 대표적인 아파트가 인천시 서구 석남동 564-2 일대에 공급 중인 ‘(가칭)석남미소지움’이다. ; ;
 ;
(가칭)석남미소지움은 인천지하철 2호선 서부여성회관역이 걸어서 1분 거리에 불과하다. 때문에 지하철 7호선 석남역이 개통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. 7호선 석남역이 개통되면 환승을 통해 서울 강남까지 논스톱으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. 여기에다 ; 2021년에는 청라국제도시로 연장 계획도 잡혀 있다.
 ;
도로 교통도 편리하다. 특히 승용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경인고속도로의 진입이 쉬워 서울과 수도권 각 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. 교육여건도 좋다. 우선 단지 주변에 건지초·천마초·석남초중·가좌중고·인천보건고·가람고 등이 포진해 있다. 여기에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이 문을 열 예정이어서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.
 ;
단지 인근에 ; 홈플러스·가좌시장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.
 ;
 ;
(가칭)석남미소지움은 상품성이 좋고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돼 있어 특히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. 이 아파트는 일부 세대에 4베이(bay), 팬트리, 가변형 벽체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자들이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.
 ;
가격도 주변에 비해 합리적으로 책정돼 있어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.
 ;
한편 (가칭)석남미소지움은 지하 2층~지상 최고 35층, 989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. 주택형별로는 52㎡ 81가구, 59㎡ 562가구, 74㎡ 217가구로 전 타입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.
 ;
조합 관계자는 “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구도심 석남동에 시세 대비 저렴한 단지가 들어서면서 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크다"며 "송도, 청라지역 내 갈아타기 수요 외에도 7호선 연장선 등 교통 호재로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외부 지역으로부터 문의가 많은 편”이라고 말했다. ;


본 보도자료는 조인스랜드 에서 제공합니다.

기사에 대한 의견쓰기

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